본문 바로가기
Notice

● 이미 공지된 내용이지만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7. 7.
728x90

자료를 보고 퍼가실때 반드시 지켜주세요

 

 

모든 직찍, 직캠 자료는 개인적/비상업적으로 이용 시 따로 말씀하지 않고 퍼가셔도 아무도 뭐라하지 않습니다. 저희가 뭐 대단한 작품 같은거 찍는것도 아닙니다. 그러나

 

● 기본적으로 남의 자료를 퍼가실 때는 워터마크를 지우지 말거나 출처를 남겨주시는게 직접 시간, 비용 들여가면서 찍어온 분들에 대한 예의입니다. 이 사항은 여기 뿐만 아니라 어느 곳에 가셔도 다르지 않습니다.

무슨 댓가를 달라고 합니까? 그 간단한 일을 왜 안하시는건지요?

 

특히 남의 자료를 가져가서 다른 곳에 올리시면서 출처 미표기하시고 의도적으로 워터마크 삭제하고 자기 자료인것처럼 올리는 분들 가끔 있습니다.

양심에 맡기겠습니다. 진짜 그렇게 살지 마세요 -_-..

이곳은 한두명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아니며 주변에 보는 눈들도 많습니다. 그리 심각하지 않은 것은 보고도 그냥 넘어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반드시 지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사진/영상을 팬카페, 자유게시판, 자료게시판이나 다른 블로그, SNS 등에 이런 자료가 있는데 같이 보자.. 아무 댓가없이 요런 순수한 목적으로 출처를 밝히고 올리시는 경우는 어떠한 금지사항이나 제약도 없습니다. (워터마크를 삭제한 비상업적인 2차 가공은 사진/영상을 찍으신 원저작자와 상의해주세요) 마음껏 활용하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제 자료는 (마이콜;;) 비상업적 용도로 출처만 제대로 밝혀주시면 뭔 짓을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_-..

 

[출처예시]

웹이나 모바일의 경우.. cp-studio.net 또는 cp-studio.tistory.com (또는 한글로 '씨피스튜디오') [원저작자 닉네임]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같은 SNS의 경우.. 원저작자의 계정을 아신다면 [@원저작자 계정 님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등..] 모르신다면 웹이나 모바일의 경우처럼 표기해 주시면 됩니다.

 

 

● 또한 이곳의 모든 자료는 기본적으로 상업적인 목적의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허락도 없이 남의 자료로 사진이나 디지털 자료를 만들어 판매하는 것은 당연히 안되는거구요. (저작권 뿐만 아니라 사진/영상에 담긴 셀럽의 초상권까지 침해하는 범죄행위입니다)

사진이나 영상에 나온 이미지를 활용해서 무슨 굿즈나 단체티 등등을 만드시는 경우는 미리 상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물론 판매 목적으로는 금지합니다.

셀럽이 자기 제품(의류, 악세사리, 신발 기타 등등) 착용하고 나왔다고 이곳의 사진/영상을 이용해서 홍보하는 행위도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런 것을 홍보하고 싶으시면 남의 사진 쓰지 마시고 직접 찍어 올리셔야 합니다. 저희는 아무런 댓가 없이 찍어올린건데 의도치않게 상업적 목적에 이용된다면.. 저희는 뭐가 되는건지 생각 좀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특히 많이 발견되는 사례입니다.

이 사항은 발견되는 즉시 삭제 등의 조치를 요구할 것이며 빠른 시정이 안될시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책임은 당사자께서 지셔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정리하면 딱 두가지입니다.

 

(1) 딴데 퍼가실때는 출처표시해주세요.

(2) 자료의 상업적 이용 금지합니다.

 

 

여기서만 유별나게 뭐라 하는 것이 아니라 어느 곳을 가시더라도 공지하고 있는 사진/영상 자료 이용의 요구사항입니다.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Not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CP-STUDIO 공지]  (8) 2018.03.11

댓글